‘류중일호’ 항저우 AG 대표팀 코치 공개모집

‘류중일호’ 항저우 AG 대표팀 코치 공개모집

편집부

[베이스볼코리아]

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(KBSA)가 오는 9월 중국 항저우에서 개최되는 제19회 항저우 하계아시아경기대회(이하 아시안게임)에 파견할 야구 국가대표 지도자(코치)를 공개 모집한다.

협회는 국가대표 선발 및 운영 규정에 따라 국가대표 지도자(코치)를 공개 모집한 후 협회 경기력향상위원회 평가를 통해 선발하고 대한체육회의 최종 승인을 받아 확정할 예정이다. 대표팀 감독은 앞서 공식 선임된 류중일 전 LG 트윈스 감독이 그대로 맡는다.

국가대표 지도자(코치) 공개 모집의 서류 접수기간은 4월 14일(금)부터 4월 24일(월) 15시까지다. 협회는 서류 심사 후 5월 중 경기력향상위원회의 면접 평가를 실시해 최종 선발 대상자를 확정할 계획이다.

자격 요건은 협회 또는 KBO로부터 일정기간 지도 경력을 인정받은 지도자라면 누구 나 응시가 가능하며, 병역필 또는 면제자로서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.

공개 모집 세부 내용과 국가대표 선발 및 규정은 협회 홈페이지(http://www.korea-baseball.com)의 [미디어센터]-[공지사항]과 [규정‧규칙]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.

한편, 제19회 항저우 하계아시안게임은 지난 2022년 9월 개최될 예정이었으나, 전 세계적인 코로나-19 대유행으로 개최가 연기된 바 있다. 야구 종목은 총 12팀이 참가 신청을 완료하였으며, 아시아 랭킹에 따라 하위 6팀은 예선라운드 성격의 '퀄리파이 스테이지(Qualifier Stage)'를 치르고, 상위 2팀이 본선라운드(Game Stage)에 진출하게 된다.

한국을 포함한 총 8팀(아시아랭킹 상위 6팀 + 예선라운드(Qualifier Stage) 상위 2팀)은 2개조로 나뉘어 10월 1일(일)부터 조별 예선 리그와 슈퍼라운드를 거쳐 10월 7일(토) 금메달 획득을 위한 대망의 결승전을 치른다.

작가와 대화를 시작하세요